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DGIST 비롯한 총학생회 공동포럼,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이어 나경원 국민의힘 후보와 간담

사회

2024. 4. 5. 14:00

본문

지난 4, DGIST 총학생회를 포함한 총학생회 공동 포럼이 4·10 총선 나경원 서울 동작을 국민의힘 후보(이하 나 후보)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. 9개 대학(▲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연세대 ▲DGIST ▲GIST ▲KAIST ▲POSTECH ▲UNIST)으로 구성된 총학생회 공동 포럼에서 일정상의 이유로 불참한 서울대 ▲POSTECH를 제외한 7개 대학의 총학생회 간부와 학내언론기구 학생 언론인 20여 명이 본 행사에 참여했다. 이들은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나 후보의 선거캠프에서 30분가량 이야기 나누며 청년 정책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. DGIST에서는 김민성 총학생회장(`22) (이하 김민성 회장) ▲권대현 디지스트신문 DNA 부편집장(`23) ▲배송윤 디지스트신문 DNA 기자(`24)가 참석했다.

각 대학의 총학생회 간부는 전문연구요원 제도 청년 전세사기 피해 등에 관해 질의했으며 김민성 학생회장도 대학원생 권리 보호에 대한 방안을 촉구했다. 이에 대해 나 후보는 세상이 변하며 예전과 같은 착취는 줄어들지 않았나 싶다고 밝히면서도, 대학원생이 행정적인 잡무가 아닌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강구하겠다고 설명했다. 간담회 이후 총학생회 공동포럼은 <9개교 총학생회 대학생 청년 정책요구안>을 나 후보에게 전달했다.

한편 총학생회 공동 포럼은 지난 3 31일 대전 유성을의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후보와도 간담회를 개최해 청년 주거권 및 일자리 등에 대해 토의한 바 있다. DGIST 인원은 당시 일정상의 이유로 불참했다.

국민의힘 나 후보와의 간담회 <사진 = 권대현 기자>

권대현 기자 seromdh@dgist.ac.kr 

배송윤 기자 song00-99@dgist.ac.kr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