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22학년도 제1회 총학생회 간담회 개최

사회

2022. 10. 28. 22:00

본문

  지난 10 26 19, E7 233호에서 DGIST 6대 총학생회장단 for’D(이하 for’D)의 제1회 학부생 대상 간담회가 열렸다. 개최 전 사전 이벤트로 2일간 E7에서 의견 칠판 만들기 행사가 있었다. 본 간담회에는 for’D 구성원 및 DNA 기자단을 포함하여 2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하였으며,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함께 운영되었다.

간담회 사전 이벤트 의견 칠판 만들기 < 사진 = 박재영 기자 >

 

  간담회 식순은개회 및 총학생회 업무보고 ▲1: 학생 제도 관련안 ▲2: 학부생 연구 과제 참여 프로그램 ▲3: 기타 건의사항 및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다. 업무보고 내역은 이전 공약 이행 인터뷰(https://dgistdna.com/645)와 유사하다. 다만 CUop 학점 인정 주제로 기술창업교육팀과의 회의 진행 등 일부 추가된 사안이 있다.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서 행정팀과 함께 행정 중간 보고 시 공개 범위를 논의할 예정이었으나, 이 사안은 다음 간담회로 연기되었다.

  1부 및 2부에서는 각 주제에 대해 실시했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생의 의견을 묻는 자리가 마련되었다. 기타 건의사항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사 운영 교내 시설 및 서비스 학생회비 모금을 포함한 for’D의 학생회 운영 방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질의가 있었다. for’D는 제기된 의견을 종합하여 담당 부서에 전달 혹은 논의 후 결과를 공유하겠다고 답했다.

  학생과 for’D의 교류를 늘린다는 취지에도 불구하고 간담회 참석 인원이 적다는 지적 또한 제기되었으며, 그 원인으로 간담회 일정이 촉박하게 공지된 점 및 다수의 학생이 수강하는 실습 수업과 시간이 겹쳤다는 점이 지목되었다. 이에 for’D는 내부 사정으로 간담회 일정이 늦게 결정되면서 홍보를 충분히 하지 못하였음을 밝히며, 가능한 많은 학생이 참석할 수 있는 날로 정기 간담회 일정을 고정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답했다. 또한 이번 간담회 개최 전 실시한 의견 칠판 만들기 행사에 많은 학생이 참여한 바, 앞으로는 오프라인 홍보를 늘릴 예정이라고 전했다.

  한편 for’D는 간담회 발표자료 및 질의응답 내용을 정리하여 금주 내로 전체 학생에게 공유할 예정이다.

 

박재영 기자 jaeyoung21@dgist.ac.kr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